Categories
기타꿀팁

크라운 치료 가격과 종류 그리고 치료과정(금, pfm 등)

크라운 치료 가격과 종류, 치료과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골드 크라운(금니), pfm 크라운,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중점적으로 설명해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치아 크라운 치료란 치아가 손상되거나 통증이 심할 때 치아를 씌우는 치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때때로 신경치료를 하고나서 크라운 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크라운 치료 가격과 종류 그리고 치료과정(금, pfm 등)

1. 크라운 치료 가격은 얼마일까?

크라운 치료 중 골드 크라운(금니), pfm 크라운, 지르코니아 크라운의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각의 재료에 따라 가격과 특징들이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골드 크라운(금니) 치료 가격 및 장단점

우리가 가장 많이 하고,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치료 방법 입니다.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금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사용해 치료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금을 사용하기 때문에 가격은 비쌉니다. 치료부위는 대부분 어금니에 사용되며 간혹가다 앞니에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미관상 보기 좋지 않습니다.

골드 크라운으로 치료를 받았을 때 가격은 대략 40만원 중반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병원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pfm 크라운 치료를 받았을 때 가격 및 장단점

pfm 크라운은 금속 구조물 위에 도자기 질감의 포쉐린을 씌워 만든 것입니다.

강도는 강하면서 가격은 저렴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pfm 치료를 받고 시간이 지나면 잇몸이 회색빛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pfm의 금속 구조물 때문이라고 합니다.

pfm 크라운으로 치아 치료를 받았을 때 가격은 약 30만원 중반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또한 병원마다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으로 치료를 받았을 때 가격 및 장단점

지르코니아 크라운은 인조 다이아몬드를 깎아서 만든 것 입니다.

인조 다이아몬드로 만들었기 때문에 굉장히 단단하고, 치아색과도 유사하기 때문에 별로 티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치료 비용이 조금 비싸고, 치료를 위해서는 치아삭제를 해야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으로 치아 치료를 받았을 때 가격은 약 40만원 초중반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크라운 치료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에 치아를 치료할 때 사용되는 크라운 치료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최근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들을 위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 골드 크라운 치료
  • pfm 크라운 치료
  • 지르코니아 크라운 치료
  • 올세라믹 크라운 치료

골드, pfm, 지르코니아는 위에서 설명드렸으니 올세라믹 크라운에 대해서만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올세라믹 크라운은 가장 치아와 유사합니다. 치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약간의 투명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투명도도 잘 표현된 것이 올세라믹 크라운 입니다.

하지만 강도가 조금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pfm과 올세라믹은 앞니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3. 크라운 치료 과정은 어떻게 될까?

크라운을 치료하는 과정에 및 순서에 대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현재 치아 크라운 치료를 받으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치아에 있는 충치를 제거합니다.
  • 충치를 제거한 후 신경치료를 합니다.
  • 신경치료가 끝났다면 크라운 치료를 할 수 있게 치아를 다듬어 줍니다.
  • 치아를 본떠서 크라운을 제작합니다.
  • 마지막으로 제작된 재료를 가지고 크라운 치료를 합니다.

4. 앞니와 어금니는 어떤 크라운으로 치료하는게 좋을까?

크라운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어금니와 앞니를 치료할 때 사람들이 선택하는 재료도 다릅니다.

그럼 앞니에는 주로 어떤 크라운을 사용하고, 어금니에는 또 어떤 크라운을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앞니에 사용되는 크라운 치료 및 재료

앞니에는 보통 pfm이나 올세라믹 크라운을 많이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치아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어금니에 많이 사용되는 크라운 치료 및 재료

어금니에는 보통 pfm, 지르코니아, 골드 크라운이 많이 사용됩니다. 강도가 강한 이유 때문에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같이 읽어보세요.

5. 결론

크라운 치료 가격, 종류, 치료과정, 어금니 또는 앞니에 사용되는 크라운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봤습니다.

치과에서 크라운 치료를 받으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