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대출꿀팁

월세 보증금대출 신청 자격조건 – 농협, 우리은행, 국민은행

월세 보증금대출 신청 자격조건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농협, 우리은행, 국민은행에서 청년 및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만들어진 전월세 보증금 대출상품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보려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농협 월세 보증금대출 신청 자격조건과 금리

농협의 주거안정 월세대출은 월세 보증금에 대한 대출은 아닙니다.

하지만 주거안정을 위해 월세를 지원해주는 대출이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굉장히 유용할 것 같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월세대출의 신청 자격조건은 주거급여대상자가 아닌 무주택 세대원 또는 세대주 입니다.

그리고 일반대출과 우대형 대출이 있습니다. 만약 우대형 대출을 받게되면 금리가 50%나 저렴하기 때문에 본인이 우대형에 속하는지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우대형은 취업준비생, 희망키움통장 가입자, 근로/자녀장려금수급자, 사회초년생 입니다. 물론 여기에 해당하셔도 몇가지 조건들이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의 월세대출은 보증금을 지원하는 대출은 아니지만 굉장히 유용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금리 입니다. 일반형 대출을 받을 경우 연 2.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우대형으로 대출을 받을 경우엔 연 1.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농협 월세 보증금대출 신청 자격조건, 기간, 한도, 상환방법

2. 우리은행의 전월세 보증금대출 신청 자격조건과 금리

우리은행의 우리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은 청년들의 주거비를 경감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대출상품 입니다.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금은 최대 7천만원까지 가능한 상품 입니다.

대출 신청자격조건은 나이가 만 34세 이하이고, 무주택 세대주여야 가능합니다.

그리고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의 경우 5억 초과, 비수도권의 경우엔 3억원을 초과할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결혼을 하신 분들의 경우 본인과 배우자의 소득을 합쳤을 때 연 7천만원 이하일 경우 우리은행의 전월세 보증금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1.54% 입니다.

우리은행의 전월세 보증금대출 신청 자격조건, 기간, 한도

3. 국민은행의 전세, 월세 보증금 대출 신청자격조건 및 금리(대학생, 무소득자도 가능)

국민은행의 KB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대학생이나 소득이 없는 무소득자들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 입니다.

나이가 만 19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이고 무주택 세대주 또는 예비 세대주라면 최대 7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추가로 적용되는 조건들이 있습니다.

위의 조건들을 만족하면서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의 경우 5억원 이하, 지방의 경우 3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계약금으로 지급해야 하고, 결혼을 하신 분들은 부부합산 연소득이 연 7천만원 이하여야 전월세 보증금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전월세 보증금대출 금리는 최저 1.88% 입니다.

국민은행의 전세, 월세 보증금 대출 신청자격조건

같이 읽어보세요.

4. 결론

농협, 우리은행, 국민은행전월세 보증금대출 신청 자격조건과 금리 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신청자격조건이 맞는 분들께서는 잘 알아보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출은 항상 위험할 수 있으니 이용하시기 전에 자신이 충분히 부담할 수 있을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