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대출꿀팁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자(금리) 1분정리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금리만 알아보면 섭섭하니 KB부동산담보대출의 이자와 연체이자율, 중도상환수수료, 대출한도, 가입방식, 월평균상환액에 대해서도 같이 정리해보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자는 얼마일까?(KB부동산담보대출)

집을 살 때 주택담보대출을 받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대출상품마다 대출한도, 금리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KB의 주담대는 어떤지 정리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자(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2.87%에서 최고 3.77% 입니다. 이 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았을 때 월평균 얼마씩 상환을 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월평균 상환액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이자 및 월평균 상환액

최저금리인 2.87%로 1억원을 대출 받고, 10년간 분할 상환할 경우 매달 상환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원리금 균등상환 – 959,618원
  • 원금 균등상환 – 953,913원

만약 최고금리인 3.77%로 대출을 1억원 받고, 10년간 상환할 경우 월평균 상환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원리금 균등상환 – 1,001,556원
  • 원금 균등상환 – 991,726원

주택담보대출 연체이자율과 중도상환수수료

주택담보대출 이자를 연체했을 경우 연체이자가 적용됩니다. 연체이자율은 대출금리 + 3%로 적용되고, 최고 연체이자율은 15%를 넘어설 수 없습니다.

대출금 중도상환수수료는 중도상환금액 x 1.2% x (대출잔여일수 / 3년)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는 얼마일까?

주택을 매입할 때 대부분 대출을 최대한 많이 끼고 삽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한도는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에서 서비스 중인 주택담보대출의 한도는 LTV 70%까지 가능합니다.

주택담보대출비율 LTV란 무엇일까?

LTV란 주택가격대비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대출한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말로는 담보인정비율이라고도 하는데요.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LTV가 70%라는 것은 시가 5억짜리 아파트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경우 최대 3억 5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는 뜻 입니다.

주택담보대출 가입방법

국민은행 영업점이나 모집인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서 가입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같이 읽어보세요.

결론

주택담보대출은 오늘 알아본 국민은행 외에도 여러 은행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을 찾으신 후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