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보험꿀팁

교보생명 해지환급금 조회 및 보험해지 방법

교보생명 해지환급금 조회방법계산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보험해지 절차 및 방법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교보생명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교보생명 해지환급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교보생명보험에 가입하신 분들 중 보험해지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할 내용일 것 같습니다.

해지환급금이 얼마인지 조회하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교보생명 고객센터(콜센터)에 직접 전화를 하셔서 물어보시는 방법 입니다.

이 방법이 가장 편하고, 정확하게 해지환급금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해지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 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 메뉴 중에 나의계약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시고 보험 – 보험금신청 – 보험계약해지(해약)신청이라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교보생명 해지환급금 조회방법

보험계약해지(해약)신청 메뉴에 들어가시면 여러분들이 현재 가입한 교보생명 보험상품이 뜰겁니다. 그리고 이 상품을 해지했을 때 해지환급금이 얼마인지 나옵니다.

2. 교보생명 해지환급금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교보생명 해지환급금을 직접 계산해보시려면 자신이 가입한 상품의 약관을 읽어보셔야 합니다.

사실 일반인의 경우 보험을 가입할 때나 내가 가입한 상품에 대해 어느정도 알지,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관을 찾아가면서까지 보험 해지환급금을 계산하는 것은 추천해 드리고싶지 않습니다.

그냥 교보생명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해지환급금 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건 자기가 가입한 상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계산을 어떻게 해라 말씀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3. 교보생명 보험해지 절차는 어떻게 될까?

내가 가입한 교보생명 보험을 해지하려고 할 때 해지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보험해지는 홈페이지를 통해 하느냐, 콜센터를 통해 하느냐, 고객프라자에 직접 방문해서 하느냐에 따라 절차가 다릅니다.

사실 절차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해지를 해달라 하고, 신분증, 보험증권, 송금통장 등만 제출하면 됩니다. 단 이 또한 어떻게 해지신청을 하냐에 따라 필요한 준비물들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4. 교보생명 보험해지 방법에 대해 단계별로 알아보자.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자기가 가입한 교보생명 보험을 해지하는 방법은 총 3가지 입니다. 각각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교보생명 보험 해지하는 방법

홈페이지에서 보험해지를 하려면 유지계약 증번별 500만원 이하, 실효계약 증번별 2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1회당 5건까지 처리가 가능하고, 하루에 1억원 이하까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보험해지 가능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가능하고, 공휴일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보한카드, 송금계좌, 이체실적 계좌 입니다.

콜센터를 통해 교보생명 보험 해지하는 방법

해지 가능금액은 2천만원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이용방법은 1588-1001로 전화하신 후 상담사에게 보험해약 할거라고 말하시면 됩니다.

직접 교보생명 고객프라자에 방문해 보험해지 하는 방법

직접 고객프라자에 방문하는 것이기 때문에 해지금액에 대한 한도는 없습니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50분까지 가능합니다.

가실 때 주민등록증, 보험증권, 송금통장 및 계좌를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같이 읽어보세요.

4. 결론

교보생명 해지환급금 조회방법, 보험해지 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지금 교보생명보험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 중 해지 및 해약을 원하신다면 오늘 정리한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