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대출꿀팁

월세 보증금 대출 자격조건과 한도

월세 보증금 대출 자격조건과 한도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NH농협,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여러 은행들에서 월세보증금 대출을 판매하고 있지만 오늘 제가 정리할 대출상품은 하나은행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월세 보증금 대출 입니다.

몇가지 대출상품을 선별해 비교해볼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월세 보증금 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하나은행의 하나 청년월세론)

하나은행의 청년월세론은 청년들의 주거비용을 줄여주기 위해 만들어진 대출입니다.

대출 신청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나이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
  • 월세보증금이 1억원 이하, 월세가 월 70만원 이하인 곳에서 월세계약을 체결한 임차인
  • 임대차 계약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자
  • 기혼자의 경우 본인과 배우자의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이고 주거급여수급자가 아닌 자

대출한도는 최대 1,200만원까지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연 2.99% 입니다.

2. 하나은행의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의 자격조건 및 한도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임차보증금의 80% 이내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 입니다.

임차보증금액이 수도권일 경우에는 5억원, 비수도권일 경우에는 3억원을 초과하면 대출을 받을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신청조건은 나이가 만 19세 이상인 세대주면서 임차보증금을 5%이상 지급해야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 2천 2백만원까지 가능하며 전월세 보증금의 80%이내 또는 신청자 연소득의 최대 4배까지 가능합니다.

3. 월세보증금 대출(하나 월세론)의 자격조건 및 한도

하나 월세론은 임차보증금이 있는 사람도 혹은 없는 사람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월세 보증금 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하나 월세론)

하나 월세론은 부분월세 대출순수월세 대출로 나뉩니다.

부분월세 대출은 월세 범위 내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고, 순수월세 대출은 임차보증금이 없어도 신청 가능한 대출상품 입니다.

부분월세 대출을 받으시려면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대차보호법상의 대항력우선변제권을 확보해야 합니다.

그리고 소득대비 금융비용부담율(DTI)이 40% 이내로 되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순수월세 대출 자격조건은 주택임대차계약만 체결하시면 됩니다.

금리는 약 4% 초중반대 정도 됩니다.

4. 농협, 우리은행, 국민은행의 월세 보증금대출 신청 자격조건이 궁금하신가요?

농협, 우리은행, 국민은행의 월세보증금 대출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하나은행의 월세보증금 대출에 관한 글이지만 다른 은행의 대출상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까봐 따로 정리해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월세 보증금대출 신청 자격조건 – 농협, 우리은행, 국민은행

5. 결론

오늘은 하나은행의 월세 보증금 대출 자격조건과 한도, 금리 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전월세 보증금을 지원해주는 대출은 많습니다. 그 중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을 찾으셔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같이 읽어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